최근들어 네이버의 행보가 맘에 든다. 메인페이지의 웹 표준을 단행(어찌보면 당연한건데)하기도 하고 모바일 웹 페이지를 따로 제공해주기도 하고 여러 좋은 서비스들을 ActiveX 가 아닌 표준에 맞추려는 노력을 많이 보여주기 때문이다.

위에 말한 것 중에 하나인 모바일 웹 페이지가 전면 개편이 되었다. 예전 페이지를 캡쳐 해 둔것이 없지만 모바일 웹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다 한눈에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깔끔한 아이콘을 통한 메뉴의 배열. 한눈에 그리고 메뉴를 선택하기에 좋게 만들기 위한 고민이 보인다. 뭐... 최근 표준처럼 되어가는 아이폰의 UI 구조를 조금 채용한 것이지만 그런 변화에 박수를 보낸다.

근데 아이콘 크기며 배열을 보면 아무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만든게아닌가(아니면 아이폰 사용자용 페이지인가 싶을 정도로) 아이콘 위치며 배열이 이렇게 딱 맞아 떨어지는지. 이따 사무실 들어가면 다른 윈도모바일 스마트 폰으로 접속한 사진을 찍어서 비교 해봐야 겠다.

추가.....
안타깝게도 옴니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아쉬운데로 다른 편으로 본 화면을 캡쳐해보았다.

HTC 다이아몬드로 익스플로러로 접속한 화면이다.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이미지가 잘 로딩이 안되어서 설치한 웹서핑(오페라 미니) 브라우져로 접속을 해 보았다.
여기서는 이미지는 잘 로딩은 되었지만 아이콘들이 화면의 옆으로 넘어가서 좌우 스크롤을 해줘야했다.
아이폰에서의 상하 스크롤 생성과 좌우 스크롤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할수 있으니 뭐가 잘 나왔다 하긴 힘들지만 개인적으로는 상하 스크롤이 좀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다



옴니아 2하고 비교를 해보지 못해서 아쉬운 감은 있지만 같은 브라우져라면 비슷한 결과를 내지 않을까 생각된다. 혹 주변에 옴니아 2 사용자가 나타나면 추가해봐야겠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iGr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