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KT에서 아이폰용 쇼 고객센터 어플을 출시를 했다. 
그 전까지 확인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었어서 너무 반가운 마음으로 설치를 완료를 했다. 
실행 시간이 조금 길다는 불편함은 존재했지만 정식 어플이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다.


그런데 사용시 이상한 점이 발견이 되었다.
분명 무료 데이터 사용량이 남아있는데 과금 데이터 사용량이 보이는 것이었다. 
내 경우는 매월초에 사용량을 리셋을 하기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을 폰에서도 체크가 가능하다
(어떻게 보면 실시간으로 더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한 상태)
쇼 어플에서는 하루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보여준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었는데 
과금쪽의 사용량을 보니 내가 업로드 한 패킷의 양과 거의 비슷한 정도로 보여지는 것이다.


그래서 KT의 twitter 에 문의를 해보니 분명히 무료데이터에 다운/업로드 포함이라는 답변을 듣게 되었다.
그러면서 일부 사용자에게서 발생하는 오류로 보여진다고 담당자에게 확인 요청을 해본다는 답변을 받았다.
KT 114 고객 센터에서는 별로 게운한 답변을 들은 기억이 없었는데 아무래도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등록해 쓰는 twitter 담당자여서 그런지 답변히 정말 빠르게 원하는 만큼의 답이 와서 이부분은 맘에 들었다.


암튼 확인해보니 지난달 청구 요금에는 추과 요금은 발생하지 않았었는데.. 
이번 달 요금은 상세하게 살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하는 사건(?) 이었다. 
Posted by iGr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