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를 돌아보면서 가장 뿌듯한 것이라고 한다면 바로 오카리나 전문가 과정에 도전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1월 오디션 준비부터 2월 첫 강의... 그리고 마침내 7월 수료식까지 정말 바쁘게 달려온 시간이었다.

 

 

7월 14일(토) 저녁 6시 쿤스트하임 아트홀에서 수료식 및 수료연주회를 진행하게되었다.

나까지 포함해서 5명이 함께 달려온 이시간을 마지막으로 즐기는(?) 시간이 되었던거 같다. 물론 긴장으로 인해서 틀리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고 틀리기도 했지만(ㅠㅠ) 말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면서 ... 수료식 중 진행된 답사 내역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쳐볼까 한다.

 

 

먼저 멀리 대전까지 수료식을 위해 와주신 본부 관계자분들과 수료를 축하를 해주시기 위해 함께 해주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말씀드립니다.

 

처음 오카리나를 알게된 것은 2000년즈음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느날 저녁 대학 캠퍼스를 지나는데 들려오던 맑은 소리를 통해 처음 오카리나라는 악기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바쁜 일상에 치여서 그렇게 잊혀져 갔습니다. 그리고 2017년 교회 행사에서 들었던 오카리나 소리에 마음을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문화교실에서 송승영 선생님께 조금씩 조금씩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대전지회 1기 과정이 개설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내가 무슨 전문가 과정을 하냐라는 생각에 그냥 이렇게 조금씩 배우면 되겠지 시간도 없는데... 이런 마음으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2017년 여름. 한 행사에서 ’바다가 보이는 마을’이라는 연주곡을 듣게 되었습니다. 나도 이 과정을 통해 배우고 수료하게 되면 이런 곡을 연주할 수 있을까? 나도 하고싶다... 저한테는 그런 고민속에 그렇게 시작된 2기 과정이었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같이 수료하게 되는 저희 5명 모두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이렇게 2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월 오디션부터 수료식까지 참 많은 생각을 갖게되는 시간이이었습니다. 돌아가지 않는 손가락에 타이밍이 맞지 않는 텅잉에 맞지 않은 음정에 때론 좌절하기도 했지만 한곡 한곡 연습하면서 화음을 맞추고 곡을 연주할때는 즐거움과 희열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제 이 과정을 마무리합니다.


물론 이것이 배움의 끝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보다 더 어렵고 힘든 배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 배우고 연습해서 여기오신 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그런 연주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iGr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