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회사 업무로 인해서 몸이 많이 피곤한 한주였다.
그래서 주말에는 집에서 쉬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집에서 굴러다니다 보니 그래도 바람이라되 쐬고 오자라는 마음이 생겨서 동생을 꼬셔서 동인천 투어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러면서 마음속으로 다짐한 오늘의 미션.. 망원 화각에 익숙해지기!!

아무래도 망원으로 찍어본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비싼 돈 주고 산 랜즈를 놀리는 일이 없도록 망원 화각에 익숙해 지기 위해서 일부러 마운트를 80-200을 해버리고 나갔다. 근데 확실히 무게가 장난이 아니라는 결론...
불행하게도 이번에는 차를 가져 갈수 없었기 때문에 더욱 무겁게 느껴지는 것만 같았다.
오늘 하루만큼은 절대 랜즈를 바꾸지 않겠노라 다짐을 했지만 결국 몇몇 장면에서는 랜즈를 바꾸고야 말았당..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예상치 못한 복병.. 햇빛이 너무 뜨거워서 움직이는게 너무 힘들었다. 이런 날은 차를 가지고 나가야 하는데.. 차를 못 가져 나가는 것을 다시한번 원망하면서 동인천에 도착!! 먼저 점심으로 신포동 닭강정을 먹으러 갔는데 음식이 너무 늦게 나와서 주위를 둘러보는데 닭강정집 벽에 아이들이 낙서를 잔뜩 해놓은 것을 발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나 재밌는 애들이 많은지.. 특히나 댓글 놀이를 해놓은 것들을 보면서 음식이 늦게 나오는 것에 대한 짜증을 잠시나마 웃음으로 무마시킬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올라간 먼저 찾아간 자유공원...  한낮인데도 더위를 식히러 많은 사람들이 와서 그늘 곳곳에서 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세 지긋하신 분들이라는 것이 조금 안타까웠지만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격적으로 이곳 저곳 돌아다니면서 오늘의 미션을 수행하기로 했다. 역시 나의 팔각대를 좀더 튼튼히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계속 찰칵찰칵 셔터를 눌러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각보다 자유공원에 볼거리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전에는 하도 많이 간 곳이라서 별로 볼게 없을 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예전과 다른 시선으로 볼수가 있었다. 때론 이런 것이 있었나 하면서 신선한 시선으로 주위를 돌아볼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딜가나 이넘의 비둘기들은 지들 세상을 만들고 있었다. 쩝.. 이 놈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닭과 같은 모습으로 주위를 걸어다니면서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를 찍어 먹는데 어느순간 갑자기 모든 비둘기들이 비행을 하기 시작하는 신기한 모습을 찍을 수 있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벽 분수(?) 자유공원에서 한번도 못 본 것이었는데 언제 생긴것인지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아더 아저씨 동상....
이 동상때문에 한때 말도 많도 탈도 많았지만
그래도 내 생각에는 우리나라를 지켜준 군인의 모습이다
동상 옆에 도 낯설은 기념비가 있어서 낼름 한방 박고 이동 해주는 센스를 발휘 해줬다.

그런데 생각보다 자유공원에 외국인들이 많다는 것을 이번에 느끼게 되었다. 동상 앞에서 모여 사진을 찍고 있는 사람들이 다 외국 사람들이 었던 것이다.
일본말 중국말.. 알아들을 수 없는말...
생각 외로 이곳이 외국사람들한테는 관광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유공원을 한바퀴 돌고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차이나타운.. 자장면의 발원지라고 불리는 그곳으로 장소를 이동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들어가는 입구 난간에 그려진 각양각색의 표정의 돌들

확실히 차이나타운은 중국인의 색이라고 불리우는 빨간색이 주위를 휘감고 있었다. 문을 하나 지나쳤을 뿐인데 전혀 다른 모습의 광경을 보면서 다음에는 다른 나라의 문화원을 한번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좋은 것은 직접 그 나라에 가보면 좋겠지만.... 여건이 녹녹치 않은 관계로.. 어쩔수 없이 간접체험이라도... ㅋ
암튼 차이나 타운에서 이런 저런 기념품과 거리를 구경을 하고 간단히 투어을 마쳤다.. 사실 몸이 너무 지친 관계로 대충 대충 지나간것도 있긴 했지만....

그렇게 돌아오는 길에... 화평동 냉면 골목에 들려서 시원한 냉면 한그릇을 먹고 오늘의 급 동인천 투어를 마치게 되었다.
그러면서 다짐한 한가지... 절대 햇빛 쨍쨍한 날은 낮에 안 돌아다녀야 겠다!!

돌아가는 길에 밤송이 하나가 떨어져 있어다. 다음주에 있는 추석은 너무 일러서 밤이며 감이며 아무것도 안 익을 거라는데.... 그럼 추석때 심심해서 뭐하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나의 모습을 남기기 위한 인증 샷!! 근데 인증샷이라고 하기엔 너무 조그맣게 나왔당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iGrin™
,